06. 불량화소 대처규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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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크로스오버 댓글 0건 조회 2,291회 작성일 22-05-13 20:02본문
●불량화소 대처규정
▷불량화소란?
TFT LCD PANEL은 수백만개의 화소로 구성되어있으며 불량화소가 발생할 가능성 있습니다.
RED, BLUE, WHITE 등의 PIXEL이 밝게 빛나 보이거나 BLACK PIXEL이 몇 개 보일 수도 있습니다.
이것은 불량이 아니며 제품의 성능 저하와는 아무런 관계가 없으므로 안심하시고 사용하시면 됩니다.
사용중 진행성 특성으로 불량화소가 발생할수도 없어질수도 있는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모니터 불량화소 식별환경
- 조명 700Lux 이상(백열등), 모니터와의 거리 50cm 떨어진 상태에서 확인 가능한 화소.
▷모니터 불량화소 종류
- BRIGHT DOT(브라이트 도트): 전체 검정 바탕화면에서 빛나는 DOT
- DARK DOT(다크 도트): 전체 흰색 바탕화면에서 보이는 DOT
▷크로스오버존 모니터 불량화소 대처규정
구분 | BRIGHT DOT | DARK DOT |
무결점 | 1개이상 교체 | 3개이상 교체 |
일반 | 5개이상 교체 | 8개이상 교체 |
▷세부 불량화소 대처규정
▶무결점
- 한개 이상 BRIGHT DOT가 있는 경우 교환
- 두쌍의 DARK DOT가 있는 경우 → 2개 이상 제품교환
- 세쌍의 DARK DOT가 있는 경우 제품교환
- 1.5cm 이내에 DARKDOT가 3개이상 있는 경우 제품교환
▶일반
- 두쌍 이상 BRIGHT DOT가 있는 경우 → 3개이상 제품교환
- 두쌍 이상 DARK DOT가 있는 경우 → 4개이상 제품교환
- 1.5cm 이내에 불량화소가 4개이상 있는 경우 제품교환
▷불량화소 관련 처리기간(영수증 등 구매증빙 필수)
- 무결점: 구매 후 1개월 내 신고 제품에 대해 처리 가능.
(구매 후 15일내 신고시 새제품 교체, 16일~1개월 내 신고시 무결점 패널 교환)
- 일반: 구매 후 2주일 이내 신고 제품에 대해 처리 가능.
(구매 후 7일내 신고시 새제품 교체, 8일~14일 내 신고시 일반패널 교환)
*1개월 이후엔 불량 화소로 인한 교환/환불/수리가 불가능합니다.
*등급 모델은 불량 화소로 인한 교환/환불/수리가 불가능합니다.
▷공통사항
- 소비자 과실로 패널 스크래치나 제품 파손이 발생될 경우 교환/환불/수리 불가.
- 외국 및 일반 배송불가지역(도서산간 및 섬 등)으로 나간 제품 교환/환불/수리 불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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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가) 크로스오버존 38인치 / 40인치 / 49인치 모니터 불량화소 대처규정
구분 | BRIGHT DOT | DARK DOT |
무결점 | 2개이상 교체 | 5개이상 교체 |
일반 | 5개이상 교체 | 8개이상 교체 |
*역대 크로스오버 모니터 중 대화면 제품들인 38인치 / 40인치 / 49인치의 경우 화면 크기상 별도 규정이 적용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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