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커뮤니티 > 리뷰&사용기
리뷰&사용기 크로스오버의 새로운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리뷰&사용기

모든것을 한방에 해결하기 위한 43인치 모니터 크로스오버 433UF10 UHD 4K HDR

페이지 정보

작성자 야생자취 작성일19-09-11 15:01 조회25회 댓글0건

본문

43인치 모니터는 정말 오랫만에 경험하는 모니터네요.

한동안 출시가 없어서 이제는 이런 모니터 시장은 없어진줄 알았는데 최근에 다시 1~2개의 제품씩 눈에 보이는 시장이네요.

 

이번에 크로스오버에서 출시한 제품은 '크로스오버 433UF10 UHD 4K HDR'로 43인치 UHD 4K 제품이에요.

 

출처 : danawa(http://www.danawa.com)

 

제품의 사용기를 시작하기 전에 간단하게 스펙을 볼까요?

위의 사진으로 제품에 스펙을 정리되어 있지만 주요하게 볼 스펙은 아래 정리된 표가 있어요.

 

출처 : danawa(http://www.danawa.com)

 

화면 비율은 16:9이며, 패널은 MVA패널을 사용했네요. 화면 주사율은 60Hz, 화면 크기는 43형(108cm)이네요.

 

그럼 이제부터 '크로스오버 433UF10 UHD 4K HDR'가 어떤 모니터인지 살펴 볼까요?

 

 

[제품 개봉기]

 

제품의 외관 박스에서 오랫만에 43인치 모니터를 접했는데 정말 어마어마 하네요~^^

 

모니터는 스티로품 박스로 잘 감싸져 있고 구성품은 사진처럼 스티로품 박스에 정리되어 있네요.

 

위쪽 스티로품 박스를 열어보면 모니터는 이렇게 포장되어 있어요. 잘 보관되어 있네요.

 

모니터 비닐을 제거하고 뒷면으로 올려보았어요. 모니터가 깔끔하네요. 사진 기준으로 오른쪽에 모니터 단자가 보이며, 왼쪽에 모니터 전원선 꼽는곳이 보이네요. 정면 기준으로 단자를 왼쪽, 전원을 오른쪽에 연결해요. 참고하시면 되요.

 

모니터 지원 단자는 HDMI 1,2, DP1,2 AUDIO 이렇게 총 5개로 되어 있어요.

 

모니터 전원단자는 사진처럼 되어 있는데 방향이 독특하게 대각선으로 아래로 가리키고 있어요.

 

모니터 베사홀은 200 x 200 mm이에요. 혹시라도 벽걸이를 이용해서 사용하실분은 참고해주시면 되요.

 

다리 연결하기 전에 구성품을 다시 보면 전원선, DP케이블, 설명서, 연결 나사 4개, 받침대 2개, 모니터 리모콘 1개가 구성품이에요.

 

이제 모니터 받침대를 연결할 차례이에요. 편리하게 L,R이 표기되어 있는데....

어디가 L,R인지 파악이 힘들어서 설명서를 보고 이해했어요.

 

사진에는 처음에 L,R이 표기 안된줄 알았는데 자세히 보면 뒷면 기준으로 왼쪽에 R이 표기되어 있는 다리를 연결해요. 중요하니 꼭 참고해주세요.

 

설명서에 나온대로 뒷면 기준 왼쪽에 왼쪽 사진 처럼 끼워주면 됩니다.

 

그런 다음 나사 2개를 끼워서 드라이버로 고정해주면 됩니다.

 

모니터 뒷면 기준 오른쪽에서 왼쪽 사진처럼 L이라고 적혀있는 것을 끼워넣어주면 됩니다.


오른쪽 모니터 받침대 다리도 드라이버로 고정하시면 됩니다.

 

짜잔 2인용 식탁인데 식탁이 꽉 차죠!

 

정면으로 촬영한 사진이에요. 저의 모습이 너무 잘보여서 모자이크 처리하였어요.

 

제가 사용중인 TV와 비교한 사진이에요. 뒷쪽 TV는 삼성전자 49인치이구요. 크로스오버 모니터는 43인치이에요. 크게 차이 나지 않죠?

 

옆면을 보아도 삼성전자 TV와 베젤이 비슷한 느낌이에요.

 

마감처리도 잘 되어 있고 깔끔하게 되어 있네요.

 

반대편 모서리도 깔끔하게 마감처리 되어 있네요.

 

독특한 전원단자의 연결 모습이에요. 아래쪽으로 향하고 있어서 뒷쪽 공간 제약을 받을 필요가 없어서 좋네요.

 

KT ITPV 셋탑박스와 연결한 모습이에요. 하필 청문회 하는 날이라서 다른 채널 돌려서 촬영한다라는게 이렇게 됐네요~^^화질은 정말 선명하게 잘 나오네요.

 

 

옆면에서 촬영해보아도 잘보이네요. 위에서 촬영한 사진도 화질은 괜찮네요.

사진은 조금 흐리지만 이건 저의 실력이..ㅠㅠ

 

IPTV연결 상태의 OSD메뉴를 한번 보았는데 아래 PC버전이랑 차이가 없는 것이 확인되네요.

 

다음은 영화를 촬영한 사진이에요. 영화 색감도 너무 좋았고 MVA패널 특성상 어두운 부분의 선명하도 좋네요.

 

예능을 보아도 정말 깔끔하게 잘 나오네요.

 

조금 더 근접 촬영해서 픽셀이 깨지는 것을 확인했는데 그런 부분은 전혀 보이지 않네요.

 

텍스트도 마찬가지 이네요. 선명하게 잘 나오죠~

 

이제 PC에 연결한 모습이에요. 제가 21:9 모니터를 사용했는데 와우 그것보다 더 넓은것 같네요.

 

해상도를 확인해보니 역시 3840 x 2160, 60Hz가 해상도가 잘 나오네요.

 

처음에 '텍스트, 앱 및 기타 항목의 크기 변경'이 150%(권장)'으로 되어 있네요. 이렇게 하면 오른쪽 사진처럼 생각보다 화면만 크네라는 느낌을 받을 수 있어요.

 

그러나 '텍스트, 앱 및 기타 항목의 크기 변경'이 150%(권장)'을 100%로 변경해주면 사진처럼 풀HD 화면을 4개 사용할수있을 만큼 활용할 수 있어요.

 

이번에는 한국 영화를 촬영한 모습이에요. 화면 비율이 16:9이다보니 화면의 위아래가 짤리네요.

 

다음으로 영화를 촬영해봐도 색감 표현이 나쁘지 않네요. 깔끔하게 잘 나옵니다.

 

그 다음으로 드라마를 재생해보았는데 이건 화면이 꽉차고 너무 보기 좋네요.

 

43인치, UHD 4K 해상도이다보니 이렇게 다양하게 화면을 실행해놔도 활용할 수 있네요.

 

다음으로 시력보호 기능인 플리커프리가 잘되는지 확인해본결과 모니터의 떨림은 보이지 않네요.

 

이제 큰 모니터에서 중요한 기능인 PIP, PBP 모드를 소개해드릴께요.

OSD 메뉴 처음에 화면 모드가 보였어요.

 

먼저, 모니터를 반반씩 다른 화면을 보이게 하는건데 한쪽은 컴퓨터 화면이고 다른 한쪽은 노트북 연결한 모습이에요.

 

이럴때 키보드가 두개의 기기를 사용할 수 있는 무선 + 블루투스 기능이 있는 키보드 마우스이면 좋아요. 무선은 PC를 연결했고 노트북은 블루투스로 연결해서 사용해서 버튼으로 전환해서 사용할 수 있어요.

 

다음으로 모니터 화면을 상하로 나눈 화면의 모습이에요. 제가 적절한 해상도를 조정안해서 그런가 모습이 별로죠?

 

다음은 오른쪽 하단에 PC화면을 보여주는 모습이에요.

 

이 모니터를 기기 4개를 연결하면 4개 화면을 한꺼번에 볼 수 있는 모드도 있더라구요.

 

다음은 크게보이는 것과 작게보이는 화면을 교체해본 모습이에요. 잘 사용하면 유용한 기능이에요.

 

이제 OSD 메뉴 전체적으로 어떤것이 있는지 한번 촬영해보았어요.

 

다음은 PS4나 컴퓨터로 FPS게임을 할때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크로스헤어 타겟 모습이에요. 총 4가지 모드로 지원되요.

 

모니터의 지원되는 화면비율 종류에요. 총 6가지 모드로 지원되네요.

 

모니터에 7W 스피커가 양쪽으로 내장되어 있어 볼륨 조절이 가능해요.

 

다음으로 지원되는 화면 모드에요. 총 6가지의 화면 모드를 지원하고 있어요.

 

 

화면의 응답속도를 빠르게 할 수 있는 오버드라이버 지원도 가능하네요.

시력보호 기능 중 하나인 로우 블루라이트 기능을 사용한 모습이에요.

 

화면의 베젤이 되게 얇아보여서 확인해보니 약 0.9cm의 베젤을 가지고 있네요.

 

다음으로 화면의 무결점 테스트 화면이에요. 43인치 대화면인데 결점이 보이지 않네요.

 

 

가독성 테스트도 간단하게 해보았는데 40인치 이상되는 모니터에는 꼭 지원되어야 하는 크로마샘플링 4:4:4지원되어서 가독성도 괜찮았어요.

 

그외 지원되는 기능 하나인 G-Sync 어댑티브 싱크에요.

 

IPTV 화면 테스트

 

 

 

게임, 웹페이지, 곰플레이어 테스트

 

 

 

게임, 웹페이지, 곰플레이어, 유튜브 테스트

 

 

 

멀티 키보드로 PBP 화면 이용 모습

 

 

 

[참고사항] 모니터 크기 참고

오랫만에 43인치 모니터 사용기를 작성해보았는데 정말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어서 많은 것을 테스트해보게 되었네요.

 

아쉽게 PS4가 없어서 테스트 못해봤지만 PS4까지 사용하기 정말 괜찮은 모니터 이었습니다.

 

이렇게 다양하게 모니터를 활용해서 장담점은 꼭 소개할 필요가 없을듯하네요.

대화면을 좋아하는 고객들에게는 정말 만족 할 수 있을것 같네요.

 

이만 '크로스오버 433UF10 UHD 4K HDR'의 사용기를 마칩니다.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