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커뮤니티 > 리뷰&사용기
리뷰&사용기 크로스오버의 새로운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리뷰&사용기

크로스오버 크로너스 279Q3 1주일 사용기

페이지 정보

작성자 야생자취 작성일19-08-13 17:51 조회451회 댓글0건

본문

감히 모든 것을 평정한다라는 문장을 사용할만큼 잘 만들어진 모니터라고 판단해봅니다.

 

이렇게 서두를 시작하는 이유는 크로스오버 크로너스 279Q3 패스트144 게이밍 프리싱크 WQHD HDR를 1주일 동안 사용해보고 느낀 것때문입니다.

 

 

제품에 대해서 소개를 하기 전에 먼저 제품의 스펙을 한번 보겠습니다.

 

일반적인 27인치 모니터가 아닌 QHD 해상도를 지원하는 모니터 입니다. 일반 모니터가 FHD(1920x1080해상도)이며, QHD는 한단계 더 높은 해상도를 뜻합니다. 지원 해상도는 2560 x 1440 입니다.

 

현재 판매중인 제품을 보니 아래 처럼 일반과 무결점 두가지 버전으로 판매되는 것이 확인됩니다.

 

 

크로스오버 크로너스 279Q3 패스트144 게이밍 프리싱크 WQHD HDR 일반

http://prod.danawa.com/info/?pcode=8532482

 

크로스오버 크로너스 279Q3 패스트144 게이밍 프리싱크 WQHD HDR 무결점

http://prod.danawa.com/info/?pcode=8743070

 

이제부터 이 제품의 외관부터 구성까지 하나씩 소개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제품 개봉기]

 

크로스오버의 크로너스 로고와 간략 스펙이 나와 있는 박스에 표기되어 있습니다.

 

제품을 박스에서 꺼내면 이렇게 모니터 파손을 막기 위한 꼼꼼한 포장이 되어 있습니다.

 

위쪽의 구성품을 빼고 스티로품 덮개를 걷어내면 이렇게 모니터가 배치되어 있습니다.

 

모니터 구성품은 모니터, 모니터 받침대, 전원 아답터, DP케이블, 설명서 입니다.

 

모니터 지원 단자는 HDMI 2.0 x 2개, DP 1.2 1개, USB포트는 충전가능 포트라고 합니다.

 

모니터 OSD 메뉴 모니터 정면 기준 오른쪽 하단에 위치해 있습니다.

 

모니터 받침대는 위의 그림처럼 하시면 됩니다. 되게 심플하죠?

 

받침대 완성 후 뒷면을 촬영했습니다. 베사홀이 잘 보이시나요? 후면 배사홀 주위의 원형은 LED 디자인을 표기하기 위한 것입니다. 색상은 그린, 블루, 투톤 LDE 조명이 들어가 있습니다.

 

상품 정보에서 LED효과를 가져와봤습니다. 저는 낮에 사진 촬영을 해서 잘 보여드리기 힘들었습니다.

 

모니터 스탠드의 기본 기능이라고 할 수 있는 틸트 기능 지원 여부를 확인해보니 잘 지원됩니다.

 

모니터 스탠드까지 조립 완료한 정면 모습입니다. 슬림베젤이라서 그런지 모니터가 깔끔해보이네요.

 

모니터 마감도 깔끔하게 잘 처리되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네요.

 

슬림 베젤답게 테두리는 약 2mm 정도이고, 내부 베젤은 4~5mm 사이 되는 것 같네요.

 

[제품 테스트]

 

컴퓨터와 연결한 화면 모습이에요.

 

지원 해상도와 화면주사율을 설정해보았습니다. 2560 x 1440 해상도와 144Hz의 화면주사율이 잘 지원되네요.

 

여기서 잠깐 QHD 해상도에 대해서 궁금하신분이 있을것 같아서 비교를 해보았습니다. 왼쪽은 QHD로 설정한 모습이고, 오른쪽은 FHD 해상도를 설정한 모습입니다. 같은 크기의 모니터이지만 해상도에 따라서 화면에서 웹페이지를 어떻게 다르게 볼수 있는지 확인이 가능할것 같습니다.

 

이제 모니터 OSD 메뉴를 촬영하였습니다.

 

크로스오버 제품에 모두 들어가는 크로스헤어타겟 기능입니다. 총 4가지 버전으로 지원되고 있네요.

 

이번에는 영화를 재생해보았습니다. 사진 상으로는 표현이 부족해보일 수 있지만 정말 선명하게 잘 나왔습니다.

 

이 모니터가 HDR을 지원하기 때문에 이번에 HDR을 설정하고 영화를 재생해보았습니다.

 

색감이 조금 더 부드러워진것이 확인 가능하시죠? 익숙하지는 않지만 부드러운 영상을 좋아하는 분들에게는 괜찮은 기능인것 같습니다.

 

다음으로 시력보호 기능인 플리커 프리 지원 여부를 확인해봤습니다. 핸드폰으로 모니터를 비추면 확인이 가능합니다. 위에 사진처럼 깜빡거림이 없이 정말 깔끔하게 나오네요.

 

다음으로 모니터 무결점 테스트를 진행해보았습니다.

 

모니터 화면 주사율이 144Hz 잘 나오는지 확인해보았습니다. 테스트 결과 잘 나오네요.

 

 

 

마지막으로 144Hz 지원 모니터의 최종 테스트인 오버워치 테스트를 진행해보았습니다. 게임하는데 부드럽게 잘 되네요.

 

1주일 정도 '크로스오버 크로너스 279Q3 패스트144 게이밍 프리싱크 WQHD HDR'를 사용해본 결과 기대와 다르게 매우 만족스러운 모니터이었습니다.

 

장점을 몇가지 내세우자면 

 

1. 27인치 QHD 해상도에서 144Hz의 화면주사율을 즐길 수있는것

2. 27인치 QHD 144Hz 모니터이면서 가격대가 20만원대라는 것이 매우 만족

3. 슬림베젤로 모니터 테두리가 눈에 거슬리지 않았으며, 듀얼 모니터로 사용하기 매우 좋음.

 

단점은 역시나 스피커가 별로였습니다. 이건 역시 외부 스피커를 연결해서 사용해야 할듯하네요.

그리고 OSD메뉴도 조금 불편했습니다. 모니터에는 4개의 메뉴만 표기되어 있지만 오른쪽에 버튼한개가 더 존재하는데 이건 뒤로가기 버튼같았습니다.

 

 

이상 크로스오버 크로너스 279Q3 패스트144 게이밍 프리싱크 WQHD HDR의 사용 후기를 마칩니다.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