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리뷰&사용기

[사용기] 크로스오버 32UG3 IPS 패스트 144 UHD 4K HDR 게이밍 모니터

페이지 정보

작성자 야생자취 댓글 0건 조회 3,267회 작성일 21-08-18 23:50

본문

오늘 드디어 기대했던 제품을 리뷰를 하게 되었네요.

바로 크로스오버의 32인치 4K UHD 144Hz 게이밍 모니터인 '크로스오버 32UG3 IPS 패스트 144 UHD 4K HDR 게이밍' 이에요.

 

엔비디아의 3000시리즈 그래픽카드 발표와 함께 기대했던 것이 바로 32인치 4K UHD 모니터에서 화면주사율 144Hz를 즐길 수 있는 모니터가 출시할까(?) 였습니다.

 

몇몇 회사가 유사한 제품을 출시하였고 크로스오버사의 제품도 드디어 출시를 한 것이죠.

 

제가 크로스오버의 리뷰를 많이 하고 있지만 크로스오버 모니터의 장점은 역시나 패널이라고 할 수 있어요. 외관이나 OSD 메뉴는 중소기업처럼 보이지만 패널의 퀄리티만큼은 다른 유명 브랜드에 뒤쳐지지 않는다고 생각하거든요.

 

자! 이제 '크로스오버 32UG3 IPS 패스트 144 UHD 4K HDR 게이밍'에 대해서 한번 리뷰해볼께요.

 

 

제품의 스펙을 먼저 살펴보면 32인치 화면크기, 4K UHD 해상도, 144Hz는 앞서 소개했고 그 외 다른 특징을 살펴보면 HDMI 2.1 지원, sRGB 123% 지원, 10bit 지원, DCI-P3 90% 지원, 리모컨 지원, G-Sync compatible 지원, HDR 지원등이 눈에 뛰네요.

 

 

 

32인치 4K UHD 144Hz를 정상적으로 테스트 하기 위해서는 제가 가진 그래픽카드(지포스 1060)의 한계가 있어서 이엠텍 회사로 부터 지포스 RTX 3070 Ti Black Editon도 지원받았어요.(감사해요. 이엠텍, 크로스오버담당자님.)

 

 

그래픽카드를 변경해서 설치 한 후 DP(1.4) 케이블로 연결해야 144Hz를 사용할 수 있고 HDMI 2.1로는 120Hz까지 지원되니 참고해주세요.

 

"

32인치 4K UHD 144Hz

성능을 즐겨볼까요?

"

 

 

 

역시 게임은 60Hz 이상으로 즐겨야 정말 즐겁다라고 느껴지네요. 영상을 보면 아시겠지만 게임하는게 너무 부드럽네요. 캬~~이맛에 비싼 그래픽카드와 모니터로 게임하는 거죠!

 

테스트 PC사양은 아래와 같습니다.

CPU : 인텔 i7-10700K

RAM : DDR4-2666 32GB

그래픽카드: GeForce RTX 3070 Ti Black Edition

 

"

구성품 소개보다 중요하다!

이미지 & 영상 퀄리티 테스트

"

 

 

 

이미지 테스트를 하기 전에 OSD 메뉴에 색재현율이라는 설정값이 있었지만 켜지 않고 테스트해보았어요. 전문적으로 이미지나 영상을 작업하기 전에도 얼마나 색감이 좋은지 확인하기 위한 테스트이었어요.

 

| 4K UHD급 고용량 이미지

 

 

 

 

 

 

 

 

 

모니터의 색재현율을 별도로 설정하지 않아도 색감은 매우 만족스러웠고 간단한 배너 작업이나 이미지 편집할때는 큰 불편함이 없었어요.

 

| YouTube 4K UHD 영상

 

 

 

 

 

 

 

 

 

 

 

일단 파일 자체가 4K 영상이라서 그런지 모르겠지만 고화질 영상을 즐길때는 역시 4K UHD 모니터를 사용해야 하는 것을 또 한번 느끼게 되는 모습이에요.

 

| HDR 테스트

 

HDR OFF 상태

 

HDR ON 상태

 

HDR OFF 상태

 

HDR ON 상태

 

HDR OFF 상태

 

HDR ON 상태

 

HDR OFF 상태

 

HDR ON 상태

 

HDR은 역시나 너무 밝게 빛나는 색감을 부드럽게 보여주는 기능이네요. 눈을 훨씬 편안하게 하면서 영상을 감상할 수 있어요.

 

| 포토샵&엑셀 화면

 

 

 

 

디자인을 하는 분이 4K UHD 모니터를 찾는 이유를 알겠네요. 색감이 일반 모니터와 차이가 많이 나는 것 같더라구요.

 

 

 

4K UHD 모니터에서 엑셀을 하면 AJ열까지 한번에 볼 수 있네요. 많은 자료의 엑섹을 볼때는 4K UHD 모니터가 활용이 높네요.

 

"

제품 구매전 참고 ver.1

박스부터 외관 소개

"

 

 

제품 박스부터 32인치  144Hz를 강조하고 있네요.

 

 

박스 두께가 무려 15cm이라서 엄청 두껍네요. 얼마나 포장에 신경을 쓴건지! 역시 고가의 모니터는 다르네요.

 

 

 

포장 상단에 제품을 꺼내는 방법이 있어요. 신경 안쓸려고 했는데 그래도 설명서대로 따라서 개봉했어요.

 

 

제품 구성품은 사진처럼 가지런히 나열되어 있어요.

 

 

제품 구성품을 나열해봤는데 생각보다 많네요.

구성품은 모니터 스탠드 부속품 2종, HDMI 2.1 케이블, DP 1.4 케이블, 설명서, 리모컨, 전원 어댑터(케이블 포함), 모니터 고정 나사, 드라이버, 모니터암 설치 시 필요 나사로 구성되어 있어요.

 

 

구성품이 있는 스티로폼을 들어올리면 모니터 본체가 사진처럼 포장되어 있어요.

 

 

전면 패널이 빛이 반사되는 것 같지만 사실 패널 보호 필름이 부착되어 있어요.

 

 

80만원대 모니터는 다르네요. 패널을 보호하기 위한 필름이라~^^필름은 나중에 벗기기로 했어요.

 

 

모니터 뒷면 모습이에요. 게이밍 모니터답게 디자인이 멋지네요.

 

 

지원단자부터 보면 DC(24V), HDMI(2.0), HDMI(2.1), DP(1.4), DP(1.4), Audio Out 단자로 구성되어 있어요.

 

 

모니터 뒷면 가운데는 모니터 스탠드를 끼우는 곳과 베사홀이 같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어요.

 

 

모니터 OSD버튼은 모니터 하단에 위치해있고 정면 기준 오른쪽 하단이에요.

 

 

모니터 스탠드 조립하는 것을 GIF로 간략히 꾸며봤는데 생각보다 쉬우실꺼에요.

 

 

설치를 완료한 후 책상에 올려봤어요.

 

 

이제 패널 보호 필름을 벗겨볼께요.

 

 

고가의 모니터는 역시 깔끔하네요.

 

 

베젤마감처리도 나쁘지 않네요. 이 부분은 역시 대기업 제품과 비교하면 디자인에서는 조금 밀려요.

 

 

모니터 뒷면 모습이에요. 깔끔해서 좋네요.

 

 

모니터 뒷면에 RGB 색상이 나오는데 영상으로 간단히 촬영해봤어요.

 

"

제품 구매전 참고 ver.2

모니터 기능 소개

"

 

 

PC에 연결한 모습이에요. 역시 색재현율이 다양하게 지원되어서 그런지 색감이 좋네요.

 

 

PC에 연결하면 4K UHD 모니터는 텍스트,앱 및 기타 항목의 크기가 150%(권장)으로 기본 설정되어 있어요.

 

| 텍스트,앱 및 기타 항목의 크기 100% 변경

 

 

텍스트,앱 및 기타 항목의 크기가 150%(권장)일 경우 이렇게 인터넷 창 4개를 실행하기 힘든데요.

 

 

디스플레이 설정에 들어가서 '텍스트,앱 및 기타 항목의 크기가 100%'로 변경해볼께요.


 

 

바탕화면의 아이콘들이 많아졌어요. (사진 참고)

 

 

'텍스트,앱 및 기타 항목의 크기가 100%'로 하면 이렇게 인터넷창을 작지만 많이 실행해서 한 화면에서 볼 수 있어요. 이건 주식창 모니터링할때 많이 유용해요. 그래서 32인치 4K UHD모니터는 주식하시는 분들이 많이 찾기는 해요.

 

 

| 1cm도 안되는 베젤 두께


 

모니터 베젤은 총 0.8cm정도로 1cm도 안되는 두께를 자랑하는 슬림베젤 모니터이에요.

 

| OSD메뉴 소개(기능 무지 많네요)

 

 

| 플리커프리 ON/OFF 기능

 

 

| 로우 블루라이트 기능

 

 

| 리모컨으로 음소거 가능

 

 

| 볼륨조절도 가능

 

 

| 크로스헤어타겟 기능(조준선 표시)

 

 

| 4:3 화면비율 설정 가능

 

 

| sRGB, DCI-P3 색재현율 설정

 

 

 

 

| 블랙 이퀄라이저 설정

 

 

 

| 블랙 이퀄라이저 적용 모습

 

 

 

어두운 부분이 밝아지지만 영상에서는 사용하기 힘드네요. 역시나 게임할때 유용한 기능이네요.

 

| 다중창 지원모드(PIP)_크기조절 불가

 

PIP 기능 위치 표기이에요.

 

PIP 위치 왼쪽 상단

 

PIP 위치 오른쪽 상단

 

PIP 위치 왼쪽 하단

 

PIP 위치 오른쪽 하단

 

| 다중창 지원모드(PBP)

 

 

PIP, PBP는 메인PC 이외에 노트북이나 닌텐도와 같은 서브 기기를 연결할때 유용하지만 실생활에서 사용하는 경우는 아직 많이 보지 못했어요.

 

-----------------------------------------------------------------------------------------

 

지금까지 '크로스오버 32UG3 IPS 패스트 144 UHD 4K HDR 게이밍'에 대해서 리뷰를 해보았어요. RTX 3000시리즈 그래픽이 있어야만 32인치 4K UHD 144Hz를 사용할 수 있다고 하여 그래픽카드까지 대여해서 사용해본 결과! 역시나 이제는 4K UHD 시대가 더 가까이 다가온 것을 느꼈어요.

게임이나 유튜브의 고화질 영상을 볼때 4K UHD를 이용해보면 정말 '내가 고화질을 제대로 즐기는구나'라고 생각할 정도였어요.

 

배틀그라운드 영상은 넣으면 저작권 문제로 넣지는 못했지만 60Hz 모니터에서 할 때보다 훨씬 부드러워서 좋았어요.

 

고사양 그래픽카드를 사용중인 분이라면 이번 기회에 '크로스오버 32UG3 IPS 패스트 144 UHD 4K HDR 게이밍'도 눈팅해서 고민해보시길 권장드려요.

 

소정의 원고료와 제품을 지원받아 리뷰를 작성하였으며, 그래픽카드는 이엠텍으로부터 지원을 받아 진행되었습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