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리뷰&사용기

[사용기] 165Hz 화면주사율, 1ms 응답속도 27인치 게이밍 모니터! 크로스오버 27GQ3 QHD 패스트 165

페이지 정보

작성자 야생자취 댓글 0건 조회 2,814회 작성일 21-07-02 14:48

본문

이번에는 크로스오버의 165Hz 게이밍 모니터 신제품인 '크로스오버 27GQ3 QHD 패스트 165 게이밍 HDR'에 대해서 리뷰를 해볼려고 합니다.

 

이 제품은 2021년 4월경 출시하였지만 아직 많이 알려지지 않았습니다. 이 제품의 간단한 특징은 아래 이미지를 한번 참고하면 좋습니다.

 

 

일단 눈에 뛰는 부분은 단연코 165Hz, WQHD, 1ms, TN 패널이라는 부분입니다.

 

TN패널이라는 것을 보고 살짝 망설여지고 걱정이 되는데요. 그래서 이번 리뷰에서는 이런 TN패널이 얼마나 달라졌는지에 대해서 간략하게나마 보여드리고자 합니다.

 

그럼 지금부터 '크로스오버 27GQ3 QHD 패스트 165 게이밍 HDR'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가장 먼저 신경쓰이는 시야각 확인

결과는?!!

 

[정면]

 

[오른쪽]

 

[왼쪽]

 

[상단]

 

정면에서 보는 기준으로 왼쪽과 오른쪽은 약간의 색감이 차이가 나는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상단에서 내려다보는 이미지는 생각보다 큰 변화를 알기 힘들었습니다.

 

 

TN 패널의 가장 큰 장점은

역시 게이밍

 

 

 

TN패널이라고 하지만 생각했던 것보다 일반 광시야각 모델과 차이가 없는 것이 느껴지시나요? TN패널 게이밍 모니터에 대해서 잠깐 생각해보니 옆 사람이 내가 게임하는 것 제대로 보여주기 싫을때는 정말 최선의 모니터라고 생각이 드네요.

 

그리고 사무실에서 다른 사람이 모니터를 보지 못하도록 보안필름을 끼우는데 보안필름까지는 아니더라도 옆 사람이 뭐하는지 제대로 보여주시기 싫을때는 유용하다라는 생각도 드네요.^^

 

 

[165Hz 설정 Tip (디아블로3, 오버워치)]

 

 

 

디아블로3와 오버워치는 165Hz 화면주사율이 제대로 설치되어 있는지 꼭 확인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TN패널 게이밍 모니터의

색감을 한번 볼까요?

 

이제부터 TN패널 게이밍 모니터의 색감을 한번 확인해볼까요?

테스트는 유튜브의 4K UHD 영상과 TV드라마를 촬영한 것입니다.

 

[유튜브 4K UHD 영상 화면]

 

 

 

 

 

 

 

 

 

 

[TV 프로그램_드라마 영상]

 

 

 

일반 모니터와 차이가 없다라는 것이 느껴지시나요? 이 정도이면 집에서 충분히 사용할 수 있네요.

 

제품의 외관도 필수 확인

개봉기 및 외관 소개

 

[제품 박스 및 외관]

 

 

제품 박스는 생각보다 깔끔하게 잘 나와 있으며, 게이밍 모니터답게 두께도 매우 만족스러운 수준입니다.

 

 

제품을 꺼내보면 구성품이 잘 나열되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구성품이 있는 상단 부분을 올리면 모니터 본체가 보이는데 포장이 깔끔하네요.

 

 

포장을 뜯어서 모니터 본체를 보면 마감처리가 너무 깔끔해서 마음에 드실꺼에요. 중소기업 모니터 중에 마감이 허술한게 너무 많더라구요.

 

 

가장 먼저 제품 단자 부분을 살펴보면 왼쪽부터 DC, USB, HDMI 2, HDMI 1, DP, Audio Out 단자로 구성된 것을 확인 할 수 있네요.

 

 

참고로 모니터에서 지원하는 단자의 포트별 지원 해상도가 다르니 이 부분은 꼭 확인하고 구매하는게 좋습니다.

 

 

모니터 뒷면 기준 왼쪽에는 OSD버튼이 있습니다. 총 5개로 구성된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모니터 뒷면의 가운데은 기본적으로 모니터 스탠드가 고정되어 있으며, 모니터 암과 연결하고 싶으시면 덮개를 제거해서 모니터 스탠드를 분리할 수 있습니다.

 

 

모니터 구성품은 모니터 받침대, 설명, 전원 어댑터, DP케이블 입니다.

 

 

모니터 스탠드는 생각보다 조립이 쉬울껀데요. 모니터 받침대를 사진과 같이 모니터 스탠드에 끼운 후

 

 

드라이버로 나사를 고정시켜 줍니다.

 

 

짜잔! 조립이 완료된 모니터 모습입니다.

 

 

옆면 사진도 촬영했는데 생각보다 얇고 깔끔하네요.

 

 

모니터 테두리 마감도 확인했는데 깔끔합니다.

 

 

모니터 정면 모습입니다. 20만원대 165Hz 게이밍 모니터이지만 깔끔하고 좋습니다.

 

 

모니터 정면 가운데 하단에는 CROSSOVER 표기와 OSD메뉴 버튼 글자가 보여집니다.

 

 

 

대각선 양옆의 제품 촬영 사진입니다.

 

 

제품의 베젤 및 기능 소개

 

 

모니터와 컴퓨터가 설치된 모습입니다. 생각보다 깔끔하죠?

 

 

모니터 베젤 두께를 확인해보면 테두리가 약 0.3mm / 패널 테두리가 약 0.5mm 정도 되는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저는 DP로 연결했기때문에 165Hz가 정상적으로 설정되는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OSD 메뉴는 총 6가지 모드로 되어 있으며, 사용자가 원하는 대로 설정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모니터 하단의 OSD 버튼 중 DOWN 버튼을 누르면 'GAME MENU'가 나오는데 여기서 조준선 표시와 타이머 기능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크로스헤어타겟(조준선 표시) 기능은 이렇게 4가지로 선택이 가능합니다.

 

 

게임 타이머는 10분단위로 10분부터 90분까지 설정이 가능합니다.

 

 

화면 모드는 영상이라는 메뉴에 존재하는데 ECO 영역에서 총 6가지로 설정이 가능합니다.

 

 

모니터 무결점 테스트도 진행했는데 다행히 결점따위는 발견되지 않았습니다.

 

 

화면주사율 테스트에서도 정상적으로 지원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알아두면 좋은 블랙레벨(Black Level)]

 

 

 

Black Level 수치가 0일때는 검정색 부분을 완벽하게 블랙으로 만들어 버립니다.

 

 

 

Black Level 수치가 50일때가 가장 기본 설정이므로 기존의 검색 영역을 표현합니다.

 

 

 

Black Level 수치가 100일때는 검색 부분이 조금은 밝아진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지금까지 '크로스오버 27GQ3 QHD 패스트 165 게이밍 HDR'에 대해서 소개해보았습니다. 중소기업 모니터이지만 오랫동안 모니터 시장에서 이름을 알려온 브랜드인 만큼 제품의 만족도는 역시 높은 수준입니다.

 

TN패널의 고정관념을 이제는 서서히 깨도 될 것으로 생각이 드네요.

최대한 많은 내용을 올려보았는데 혹시라도 제품에 대해서 더 궁금한 것이 있다면 언제든지 댓글로 문의주세요.

 

여기까지 읽어봐주셔서 감사합니다.

소정의 원고료와 제품을 지원받아 리뷰를 작성하였습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