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리뷰&사용기

[사용기] 이제는 사무&노트북 서브용 모니터도 75Hz 시대! 크로스오버 F2795 IPS FHD HDR 평면

페이지 정보

작성자 야생자취 댓글 0건 조회 2,636회 작성일 21-06-29 14:37

본문

노트북 사용자의 증가와 재택근무 증가로 가정에서 업무용으로 사용할 가성비 모니터를 찾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이번에 크로스오버에서 이런 수요에 맞춰 10만원대 사무용 모니터를 출시하였습니다.

 

제품 모델명은 '크로스오버 F2795 IPS FHD HDR 평면'로 27인치 모니터입니다.

 

사무용 모니터이지만 전문 게이밍 모니터 회사답게 다양한 게이밍 기능도 탑재하고 있으니 가성비가 뛰어난 모니터를 찾는 소비자는 이 모니터를 유심히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그럼 지금부터 '크로스오버 F2795 IPS FHD HDR 평면'에 대해서 소개해보겠습니다.

 

-----------------------------------------------

 

재택&사무용 가성비 모니터

외관 소개

 

 

제품 외관 박스 모습이에요.

 

 

박스에서 제품 포장을 꺼내보면 구성품이 깔끔하게 나열되어 있는 것을 볼 수 있어요.

 

 

스티로품 상단을 열어보면 모니터가 포장되어 있는 것을 확인 하실 수 있어요.

 

 

제품 외관이 심플해보이지만 사무용으로는 손색이 없어보이네요.

 

 

구성품을 나열해보면 설명서, HDMI 케이블, 스탠드 고정나사, 모니터 스탠드, 스탠드 받침대, 전원어탭터, 선 정리 부품로 구성되어 있네요.

 

 

모니터 뒷면을 기준으로 왼쪽을 보면 모니터 OSD버튼이 보입니다. 둥근 원형이 단순한 설정에서는 편리하러다구요.

 

 

가운데에는 모니터 단자, 베사홀(100x100mm), 모니터 스탠드 부착하는 곳이 있네요.

 

 

모니터 입력 단자를 자세히 보면 HDMI, VGA(D-sub), AUDIO-OUT, DC 단자가 있는 것을 볼 수 있어요.

 

 

모니터 뒷면 기준 오른쪽에는 캔싱락(도난방지)을 걸어둘 수 있는 구멍이 보이네요.

 

 

모니터 뒷면 전체모습이에요. 위에서 설명한 부분이 정확이 어디 위치한지 이해를 도와드리고자 이렇게 전체 모습 사진도 남겨보아요.

 

 

제품 구성품 중에 독특한게 있습니다. 바로 이런것이 있는데 이건 모니터 스탠드 하단에 미끄럼을 방지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부속품이에요.

 

 

모니터 나사도 총 5개인데 검은색 한개는 모니터 스탠드와 받침대를 고정하는 나사이고 나머지 4개는 모니터 스탠드와 모니터를 고정할 때 사용하는 나사에요.

 

모니터 스탠드 조립

 

 

생각보다 너무 쉬우실꺼에요. 그리고 마감처리랑 선정리 도구도 장착해주시면 깔끔하게 사용 하실 수 있어요.

 

모니터 두께 실화?

 

 

이 모니터의 가장 큰 특징 중 하나에요. 베젤도 슬림이지만 모니터 두께도 매우 슬림하다라는 거죠.

 

 

위에서 촬영했는데 생각보다 많이 얇네요.

 

 

옆에서 촬영해보면 모니터 두께가 정말 실화라고 생각이 드실꺼에요.

 

 

모니터 정면 샷이에용. 이제 모니터 성능 및 기능을 소개해드릴께요.

 

-----------------------------------------------

 

재택&사무용 가성비 모니터

성능& 기능 소개

 

 

이 모니터는 노트북 사용자와 궁합이 좋은듯해서 이렇게 노트북과 연결해보았어요.

 

 

노트북의 HDMI와 연결했는데 75Hz가 잘 지원되는 것을 확인 할 수 있네요.

 

 

사진이 조금 어둡게 촬영되었는데 모니터 밝기는 적당한 편이에요.

 

모니터 시야각 테스트

 

[왼쪽]

 

[상단]

 

[하단]

 

[왼쪽]

 

광시야각인 ISP 패널을 사용한 모니터답게 시야각은 전혀 이상이 없네요.

 

 

모니터 베젤도 확인해보니 7mm정도이네요. (바깥 테투리 약 2mm, 패널 베젤 약 5mm)

 

 

모니터 화면 모드는 기본, RTS, FPS, 문서, 영화, 게임 이렇게 6가지 모드를 지원하네요. 사무용 모니터이지만 게임모드도 지원하는 것을 알 수 있네요.

 

 

OSD 메뉴도 총 6가지 모드로 사용자가 원하는 환경에 따라 설정할 수 있어요.

 

 

사무용 모니터라면 필수인 로우 블루라이트 기능이에요. 0, 25, 50, 75, 100이렇게 총 5가지 단계로 설정이 가능해요.

 

 

모니터를 구매하면 꼭 해야하는 무결점 테스트인데 어떤 색상에서도 결점이 보여지지는 않네요.

 

고화질 영상&사진

 

[유튜브 4K 영상]

 

 

 

 

[TV프로그램]

 

 

[포토샵 편집 시]

 

 

 

-----------------------------------------------

 

그래도 꼭 해야하는

게임 PLAY 테스트

 

 

 

노트북에서는 게임PLAY하는데 한계가 있어서 PC에서 진행하였습니다.

간단한 게임을 즐기는데는 무리가 없겠죠?^^

이 리뷰가 재택&사무용 모니터를 구매하시는 분에게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