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커뮤니티 > 리뷰&사용기
리뷰&사용기 크로스오버의 새로운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리뷰&사용기

[사용후기] 빅포터블 모니터, 크로스오버 230FL75 IPS TYPE-C 터치 HDR

페이지 정보

작성자 replay 작성일21-06-20 23:04 조회485회 댓글0건

본문

USB Type-C 입력단자는 많은 기능을 담고 있는데요. 그 중 가장 편리한 기능을 꼽자면 바로 영상신호 입출력 기능입니다. 영상신호 전용 단자인 HDMI나 DP로만 영상신호를 전송하던 것이 이제는 USB Type-C 케이블 하나로 영상과 데이터, 심지어 전력까지 전송할 수 있게 되었기 때문입니다.

이런 편리함 덕분에 포터블 모니터가 요즘 많은 인기를 얻고 있는데요. 특히 닌텐도 스위치의 인기에 힘입어 많은 포터블 모니터 제품이 선보이고 있습니다.

이번에는 그 중에서 가장 이색적인 포터블 모니터를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바로 '빅 포터블' 모니터인데요. 대화면 포터블모니터의 독특함과 편리함을 한번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img.jpg

 

디자인

패널크기

 

img.jpgimg.jpg

 

모니터의 패널 크기는 23인치입니다. 일반 데스크탑에서 사용하는 모니터 패널 크기인데요. A4용지로는 3장 조금 못미치는 너비를 가지고 있습니다. 14인치 LG 그램 노트북, 6.2인치의 닌텐도 스위치와 비교하면 왜 '빅 포터블'인지 체감하실 수 있을겁니다.

후면 디자인(입출력 단자+OSD 조작 버튼)

 

img.jpgimg.jpg

 

입출력 단자는 HDMI 1개와 USB Type-C 단자 1개, USB A 단자 2개, 오디오 출력 1개가 마련되어 있습니다. 영상신호 전송은 HDMI와 USB Type-C 2개의 단자에서 가능한데요. 포터블 모니터인 점을 감안하면 부족하지 않은 단자 구성입니다.

후면 좌측에는 OSD 조작을 위한 버튼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모니터 후면에 위치해서 눈으로 보면서 조작할 일이 많지 않은 점을 감안하여 버튼부에 돌기로 어떤 버튼인지 인지할 수 있도록 처리가 되었습니다.

모니터 스탠드(플렉서블 거치대)

 

img.jpgimg.jpg
img.jpgimg.jpg

 

플렉서블 거치대는 230FL75 모니터를 가장 특별하게 만들어주는 아이템입니다. 모니터 후면에 위치한 VESA 홀에 맞춰 나사만 조립하면 되는데요. 장착 위치에 따라 가로 모드와 세로 모드 이용이 가능합니다. 제법 묵직하고 적당한 장력이 있어 모니터가 밀리지 않게 안정적으로 잡아줍니다.

 

img.jpgimg.jpg

 

플렉서블 거치대에는 나사 걸이 홈이 있는데요. 벽에 걸이용 나사를 달고 벽걸이형 모니터로도 사용할 수 있도록 구현되어 있어 그야말로 다양한 환경에 플렉서블하게 이용 가능한 스탠드라 할 수 있었습니다.

빅 포터블 모니터 활용 - 기본편

모니터 시장에 새로운 화두를 던진 '빅 포터블' 모니터, 어떻게 사용하면 좋을까요? 기본적으로 포터블 모니터를 표방한 제품이기에 거치보다는 플렉서블 스탠드를 이용해 고정된 장소보다 가까운 거리에서 이동하며 사용할 경우 추천 드리는데요. 체험해본 활용 경험 소개해 드리니 참고해 보시기 바랍니다.

노트북 또는 태블릿과 연결하여 모니터 확장

먼저 노트북과 연결한 가로모드 확장한 활용 사례입니다. 가로 모드로 모니터 확장한 사용 경험은 일반 포터블 모니터와 크게 다르지 않은데요. 하지만 화면크기가 커서 하나의 모니터를 반으로 분리해서 사용하기 편리했습니다. 시연 연상에서는 절반의 화면은 유튜브 영상을 시청하면서 터치로 간단히 카드게임을 즐겨보았습니다.

다음은 노트북과 연결한 세로모드 시연 화면입니다. 세로모드는 긴 스크롤이 필요한 웹서핑에 유리한 화면모드인데요. 뉴스 기사를 손가락으로 클릭해서 화면을 조회하고, 손가락을 이용해 스크롤을 내리고, 손가락을 이용해 사진을 확대하는 편리한 조작이 가능합니다.

멀티 모니터를 이용한 트레이딩

여러분도 재태크 많이 하시나요? 요즘 주식과 코인이 재태크의 기본이 되면서 가정에서도 멀티 모니터 사용이 늘어나고 있는데요. 다양한 소식을 빠르게 수집면서도, 메인 화면에서는 언제든 거래할 수 있도록 거래창을 열어두고, 다른 창에서는 관련 주식이나 코인의 시세 정보를 열어 언제든 조회해야하기 때문입니다.

실시간으로 변화하는 모든 정보를 놓치지 않으려는 분들은 '빅 포터블' 모니터를 활용해 모든 정보를 놓치지 않는 나만의 모니터 셋업을 해보시기 바랍니다. 시연 영상을 통해 3개 화면 배치를 어떻게 하고 있는지 확인해 보세요.

빅 포터블 모니터 활용 - 게임편

윈도우 PC에서 즐기는 '홈스케이프'

윈도우 스토어에서는 다양한 캐쥬얼 게임이 출시되었는데요. 그 중 스마트폰으로도 간간히 즐기는 홈스케이프를 즐겨봤습니다. 홈스케이프는 PC와 스마트폰간 진행상태가 연동되어 어디에서든 가볍게 즐길 수 있는데요. 터치가 지원되는 모니터를 이용하니 모바일의 조작감과 큰 화면이 주는 상쾌함이 동시에 느껴졌습니다.

닌텐도 스위치를 더욱 큰 화면으로, '슈퍼 마리오 3D 월드'

슈퍼 마리오 시리즈는 무려 30년이 넘게 장수하고 있는 시리즈인데요. 가장 최근에 발매된 슈퍼 마리오 3D 월드는 2011년 발매되었던 슈퍼 마리오 3D 랜드의 후속작을 리마스터한 작품인데요. 몇 가지 추가요소와 함께 닌텐도 스위치로 재발매된 타이틀입니다. 미숙한 조작이지만 큰 화면으로 B대쉬의 경쾌한 발걸음을 체험해 보시기 바랍니다.

닌텐도 스위치를 더욱 큰 화면으로, '슈퍼 로봇대전 T'

슈퍼 로봇대전 또한 올해로 30주년을 맞이한 장수 타이틀 중 하나인데요. V, X, T의 3개 시리즈 중 T를 스팀판 발매를 기다리다 결국 닌텐도 스위치로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이동중에 잠시 즐기기에도 좋지만, 슈퍼 로봇들의 박력 넘치는 필살기는 역시 대형화면에서 즐기니 더욱 몰입감이 넘쳤습니다.

총평

'빅 포터블'은 플렉서블 스탠드를 이용해 새로운 활용가치를 만들어낸 모니터입니다. 터치 인터페이스의 활용과 대형 화면이 주는 생산성이 돋보이는 모니터라 할 수 있습니다.

특히, 스마트폰이나 태블릿, 노트북, 닌텐도 스위치 등 포터블 기기를 2개 이상 보유하고 계신 분이라면 추천 드리고 싶은 모니터 인데요. 다양한 콘텐츠를 작은 화면을 벗어난 23인치 대화면에서 더욱 몰입감 넘치게 즐길 수 있었습니다.

새로운 활용법을 통한 색다른 즐거움이 필요하신가요? 그렇다면 230FL75 빅 포터블 모니터로 경험해 보시기 바랍니다.​

 

이 리뷰는 크로스오버존에서 소정의 원고료를 지급받아 작성되었습니다.

 

img.jpg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