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커뮤니티 > 리뷰&사용기
리뷰&사용기 크로스오버의 새로운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리뷰&사용기

플리커 프리 지원 효도TV '크로스오버 TIO 3206HDTV' 사용기(Charles_K 님)

페이지 정보

작성자 크로스오버 작성일17-07-28 16:04 조회940회 댓글0건

본문

부모님께서 안방에서 TV를 보고 싶으시다 하셔서 찾아보게 된 32인치 중소 TV들 중에서 'TIO 3206HDTV'를 선택한 이유는 딱 2가지였다. 첫번째는 중소 브랜드 중 알만한 이름이 없었는데 유일하게 모니터 때문에 '크로스오버' 라는 이름이 익숙해서, 두번째는 '플리커프리'라는 시력보호 기능이 요녀석에게만 적용되어 있어서다.



 

?다른 브랜드 보다 2만원정도 더 비쌌지만, 워낙 많은 종류가 있어서 선택하는데 정보량이 너무 많았다. 그리고 기능 때고 디자인은 다 거기서 거기 같다는 생각에 2만원이라는 기회 비용으로 남는 시간에 더 의미있는 일을 하고자 과감한 선택을 했다.

 

 

 

G마켓이 마침 무료배송이라 바로 주문하자 이틀만에 경비실에서 나를 기다리고 있었다. 생각보다 슬림한 박스 두께에 놀랐고, 또 생각보다 가벼워서 두번 놀라며 집으로 모셔왔다.?

 

 

가격이 저렴하기 때문에 대기업 정도의 A/S를 기대하기는 어렵겠지만, 폰이나 노트북 처럼 들고다니는 일이 없기 때문에 고장날 일은 없을 것 같다.? 지금까지 사용하는 모니터나 미니PC, 노트북도 고장난서 A/S 맞겨본 경험이 없다.(워낙 자주 바꿔서 그럴수도..)

 

 

구성요소는 TV 본체와 조립할 수 있는 스탠드, 설명서, 리모컨, 베터리(AAA x 2개), 기타 조립용 부품들로 구성되어 있었다.

?

 

조립하기전 외관 꼼꼼하게 살피기, ?하이그로시 재질이라 비닐로 죄다 포장이 되어있다.

 

 

다나와에서 스팩으로도 봤지만, 32인치에 HD 해상도, HDMI 지원 정도면 적절한 사양이다.?

 

 

무려 에너지소비율 1등급, 1년 내내 매일 6시간씩 봐도 전기세 만원도 안나온다고 하니 부모님이 무척 좋아하신다.?

?

 

IPTV를 연결하면 HDMI만 쓰겠지만 그래도 뭔가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게 여러 타입의 단자를 지원한다. 부모님댁에 갈때마다 USB 메모리에 재미난 영화라도 넣어서 가야겠다.

 

 

옵티컬과 D-SUB 단자도 있다. ?의외로 인상적이였던 부분은 케이블 타이가 본체 내장이라는 점이다. 선정리 매니아들에겐 희소식일 수 있다.

 

 

이제 구경 끝 조립 시작, 모니터로 이런 타입이 많아서 금방 끝이났다.?

 

 

?요렇게 올리고 나사 두개씩 돌리면 끝, 조립이라고 하기도 민망하다.

 

 

완성하고 세워 둔 모습, 약간 및에서 보니 커보인다. 거실에 있는 녀석보다는 이녀석 사용시간이 훨씬 길 것 같다는 느낌이 든다.

?

 

위에서 바라본 모습, LCD 패널답게 날렵하다. 요즘 벽에 붙이는 TV도 나온다지만 이가격에 이정도면 훌륭하다.

?

 

보호필름을 때어버리자 깔끔한 하이글로시 재질을 볼 수 있다. 크로스오버의 TV 시리즈 'TIO'는 '타이오'라고 읽는다고 한다.(티오인줄..)

?

 

?이 리모컨에는 숨겨진 매력이 있다. 바로 IPTV와 호환되어서 IPTV 전용 리모컨을 못찾아도 이녀석으로 컨트롤할 수 있다. 보통 TV 리모컨은 어디 들어가 잊혀지면서 사라지기 마련인데 이녀석으 비상용으로도 쓸 수 있다.

 

 

TV가 켜지면 오른쪽 하단에 푸른색 불이 들어온다.(대기상태에는 붉은 등으로 표시됨)

?

 

켜자마자 설정 마법사가 나온다. 리모컨 화살표로 쉽게 조정, 기본셋팅값 그대로 사용해도 지장없을 것 같다.

?

 

부모님 댁에 보내기 전 집에서 RF단자로 여결해서 채널 탐색 중, 달랑 6개가 잡혔다.? 

?

 

RF단자로 연결한 화질은 IPTV만큼은 아지지만 그럭저럭 볼만한 화질이 나온다.? 화질보다 소리를 걱정했는데, 음량이나 연기자 목소리도 또렸하게 들려서 추가로 사운드바에 나갈 돈은 굳은 것 같다.

 

채널 돌아가는 속도도 만족, 딜레이 없이 바로바로 전환이 가능하다.


이정도 가격에 기본적인 화질과 음질, 적절한 기본기를 갖추고 시력보호 기능까지 있으니 부모님 안방용 효도TV로 손색은 없을 것 같다. 고장없이 오래쓸 수만 있었으면하는 바램이다.

 

다시 잘 포장해서 내일은 부모님댁에 설치하러 고고!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