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리뷰&사용기

PC방용 모니터를 집에 설치해볼까요? 크로스오버 323GK3 커브드 1500R 리얼 165 게이밍 HDR

페이지 정보

작성자 야생자취 댓글 0건 조회 4,226회 작성일 20-11-10 07:20

본문

코로나19때문에 PC방을 가기 힘든 요즘!! PC방의 모니터를 집에서 즐기고 싶다면 크로스오버의 32인치 165Hz 게이밍 모니터를 구매해서 집을 PC방 처럼 꾸며보는 것은 어떨까요?

일단 32인치 모니터는 개인이 쓸 수있는 최대 모니터 크기라고 생각이 드네요. 물론 32인치 위로 더 큰 모니터도 있지만 16:9 비율에서는 32인치 이상은 게임용으로는 무리라고 생각들더라구요.

40인치를 PC모니터로 쓴다면 UHD 4K 이상이어야 하고 게임보다는 주식의 차트와 같은 다양한 것을 모니터링할때 좋은것 같아요.

그럼 크로스오버 323GK3 커브드 1500R 리얼 165 게이밍 HDR의 모니터가 얼마나 만족스러울지 소개해드릴려고 하는데요.

그 전에 잠깐 제품 사양부터 간단히 볼께요.

 

 

제품의 주요 특징 중 눈에 뛰는 것이 하나 있는데 바로 커브드 입니다. 제가 사용했던 커브드의 1800R의 곡률이었는데 이건 더 안쪽으로 휜 1500R이네요. 이건도 상당히 기술력이 필요한 걸로 알고 있는데...

자 이제 제품의 개봉부터 게임테스트까지 다양하게 소개해드릴께요.

 

[제품 개봉 및 스탠드 조립]

 

 

 

역시 32인치 모니터는 박스부터 남다르네요. 크기가 상당하더라구요. 제품의 주요 특징이 박스 외관에 잘 표현되어 있네요.

 

 

박스에서 제품을 꺼내보면 위 사진처럼 제품 구성품이 정리되어 있어요.

 

 

구성품을 꺼내보면 왼쪽부터 제품 설명서, 나사, DP 케이블, 전원 아답터, 모니터 받침대가 있어요.

 

 

모니터 스탠드는 일단 제품에 고정이 되어 있어요.

 

 

스탠드를 별도로 분리는 안했지만 100 x 100mm 베사홀이 보이는걸로 봐서는 분해가 가능한것 같네요. 

 

 

모니터 단자를 끼우는 곳은 덮개가 있는데 이건 생각보다 쉽게 분리가 되요.

 

 

모니터 입력 단자는 HDMI, DP단자 2개이며, AUDIO, USB단자(펌웨어용), DC가 추가적으로 있어요.

 

 

모니터 스탠드 조립은 상당히 쉬워요. 사진처럼 먼저 홈에 맞게 끼워주세요.

 

 

그리고 나사로 고정하면 끝!!! 나사한개로 모든 조립이 마무리되는 마술과 같은 상황이네요.

 

 

조립이 완성된 모습이에요. 정말 쉽죠잉~~~

 

 

커브드 모니터답게 휘는 것이 엄청나네요.

 

 

모니터 스탠드의 가장 기본적인 틸트 기능이에요. 기울이기 기능을 3단계로 나눠서 찍었어요.

 

 

모니터의 정면 촬영 컷이에요. 모니터가 참 깔끔하네요


 

 

[모니터 성능 및 기능 확인]

 

 

이 모니터를 사는 이유이죠. 165Hz가 정상적으로 지원되는지 확인했어요.

 

 

화면 주사율 테스트 환경에서도 165Hz가 정상적으로 나오네요.

 


모니터를 사면 꼭 확인해봐야 하는 모니터 무결점 테스트이죠. 다행이 결점은 없네요.(휴~~)

 

 

이 제품은 VA패널을 사용했기때문에 색감이 어떤지 살펴봤는데 만족스럽네요. 20만원대 모니터가 이 정도면 괜찮네요~

 

 

다른 사진의 색감도 확인해봤는데 만족스러웠어요.

 

 

요즘 인기 있는 드라마를 넷플릭스로 실행해봤는데 이것도 괜찮네요.

 

 

조금 더 색감이 밝은 프로그램을 틀어봤는데 색감이 괜찮으시죠?

 

 

영화에서도 마찬가지로 표현이 잘 되어 있네요.

 

 

다음으로 디자인 작업할때 필수인 포토샵을 실행해봤는데 고해상도 이미지 작업할때도 나쁘지는 않네요. 다만 전문가용으로는 색감이 부족했어요.

 

 

32인치 화면으로 엑셀을 실행시키니 큼직큼직하네요.

 

 

네이버 화면도 글자가 큼직큼직하게 나오네요.

 

 

모니터의 OSD 메뉴이에요. 총 6가지 종류의 메뉴가 있어요.

 

 

 

모니터의 OSD 메뉴이에요. 총 6가지 종류의 메뉴가 있어요.

 

 

게이밍 모니터에서 빠질 수 없죠. 크로스오버의 크로스헤어타겟(조준선표시) 기능이에요. 총 4가지 모드로 되어 있어요.

 


 

모니터에 내장 스피커가 2개 있는데 각각 출력값은 3W이에요. 이건 게임 플레이 테스트 영상에서 소리를 한번 확인해보세요.

 

 

모니터에 내장 스피커가 2개 있는데 각각 출력값은 3W이에요. 이건 게임 플레이 테스트 영상에서 소리를 한번 확인해보세요.

 

 

 

 

[기다렸다! 게임 플레이 테스트]

 

 

 

 

모니터 리뷰의 최종 단계이죠. 게임 플레이 테스트 이에요. 165Hz 모니터 답게 오버워치로 게임을 테스트하였으며, 간단하게 스타크래프트 게임 플레이도 추가했습니다. 그리고 번외로 빠른 화면에 좋은 자동차 경주 영상도 추가해보았습니다.

모니터 구매의 마지막 단계인 영상 테스트에서 꼭 참고하시면 됩니다. 테스트할때 모니터의 색감을 100% 그대로 담고 싶었지만 이 부분은 실패했네요. 실제 느낌은 이것보다 2배이상 좋습니다. 동영상 촬영을 더 연습해서 최대한 원본에 가깝게 촬영해야겠네요.

지금까지 '크로스오버 323GK3 커브드 1500R 리얼 165 게이밍 HDR' 모니터 사용기 였어요.

이 리뷰가 제품 구매에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