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커뮤니티 > 리뷰&사용기
리뷰&사용기 크로스오버의 새로운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리뷰&사용기

[사용기] 크로스오버 27UL990 HDR TYPE-C 4K 프리미엄 사용기

페이지 정보

작성자 야생자취 작성일20-07-27 21:55 조회103회 댓글0건

본문

크로스오버에서 개발자, 웹 디자이너, 영상편집자들에게 좋은 모니터를 오랜만에 출시하였네요.

 

왜 개발자, 웹 디자이너, 영상편집자에게 좋은 모니터 일까요?

 

바로 27인치라는 국민 화면크기와 UDH 4K 해상도, AH-IPS패널까지 사용하였기 때문입니다.

 

대체로 웹 디자이너분들이 사용하는 모니터의 패널이 IPS계열의 패널이기 때문에 그만큼 웹 환경의 색상 표현에 좋다라는 것이죠.

 

그럼 크로스오버에서 이번에 출시한 '크로스오버 27UL990 HDR TYPE-C 4K 프리미엄' 제품이 위에서 말한 부분에 얼마나 충족하는지 한번 살펴보겠습니다.

 

 

[두근두근! 모니터 개봉]

 

 

제품 박스 외관입니다. UHD 4K, IPS 패널 표기, HDR, TYPE-C 등이 표기되어 있네요.

 

 

제품 박스를 열어 내부 구성품이 배치된 모습이에요. 정말 많네요.

 

 

다음은 모니터 본체의 모습이에요. 얇은 테두리와 깔끔한 화면이 보기 좋네요.

 

 

뒷면의 패널을 살펴보았습니다. 왼쪽부터, DC, Type-C 단자, HDMI2, HDMI1, DP, USB1, USB2, AUDIO OUT 단자가 보이네요.

 

 

뒷면 전체 모습이에요. 베사홀과 OSD메뉴가 보이네요.

 

 

OSD패널 부분을 살펴보면 POWER, UP, DOWN, MENU, AUTO라는 버튼이 있네요.

 

 

모니터 본체와 구성품을 전체 나열해본것이에요. 구성품으로는 모니터 받침대 부속품 2개, 설명서, USB Tpye-C to C 케이블, 나사, 전원 어댑터, DP케이블, 리모컨, 전원 케이블 이렇게 들어가 있어요.

 

 

[모니터 받침대 조립]

 

 

모니터 받침대 조립은 생각보다 심플하네요. GIF 파일을 보시고 참고하시면 되요.

 

 

완성된 뒷모습이에요. 사진으로 보는것 보다 실제는 더 깔끔하고 좋아요.

 

 

모니터 스탠드의 기능이 높낮이 조절 기능, 스위블 기능(좌우 각도 조절), 틸트(화면 각도 조절)기능 총 3가지 이에요.


 

 

정면 모습도 깔깜하고 좋네요.

 

 

[모니터 기능 소개]

 

 

USB Type-C 연결 기능이 있어 노트북으로 테스트를 진행했어요. 노트북 패널이 OLED 패널이라 조금 더 밝아보이지만 실제로는 모니터는 만족스러운 밝기에요.


 

OSD 메뉴부터 살펴보면 총 9가지 기능으로 구분되어 있어요. UHD 4K로 화면 해상도가 높으니 지원되는 기능도 많았어요.

 

 

노트북으로 연결 한 후 다른 기기의 화면을 연결해서 화면으로 보이게 할때 사용하는 PIP 기능이에요. 위치와 크기 조절이 가능한데 가장 기본은 오른쪽 상단에 보이도록 되어 있어요.

 

 

다음은 화면 분활인 PBP 기능이에요. 모니터에 노트북 이외에 최대 3개의 다른 기기를 연결해서 화면으로 나눠서 볼 수 있어요.

 

 

모니터 뒷면에 5W 스피커가 2개 장착되어 있어 총 10W의 스피커가 내장되어 있구요. 리모컨으로 음소거 기능도 가능해요.

 

 

볼륨 조절은 최초 50으로 설정되어 있어요.

 

 

최대는 100으로 올릴 수 있는데 100까지 쓸일은 없을것으로 생각이 드네요.

 

 

모니터의 응답속도를 조절할 수 있어요. Hight부터 끄기까지 4단계로 조절이 가능해요.

 

 

오버워치와 배틀그라운드와 같은 FPS 게임을 할때 유용한 크로스헤어 타겟 기능이에요. 총 4가지 모드로 지원해요.

 

 

화면 종횡비 기능으로 4:3 모드도 지원을 하고 있어요.

 

 

모니터의 결점이 있는지 확인하는 무결점 테스트에요. 다행이 결점은 없더라구요.

 

 

 

[모니터 화질 테스트]

 

 

화질 테스틑 UHD 4K의 유튜브 영상으로 테스트 하였는데 역시 해상도 높은건 화질이 짱이에요.

 

 

다음은 사진으로 테스트 진행한 사진이에요. 색감 표현이 좋아요.

 

 

다른 사진 모습이에요.

 

 

또 다른 다른 사진 모습이에요.

 

 

또 다른 다른 사진 모습이에요. 색감은 만족하시나요?

 

 

다음으로 시력보호 기능 중 하나인 플리커 프리 기능이에요. 눈에 피로를 주는 일은 많이 줄어들겠네요.

 

 

UHD 4K 해상도의 위엄이죠. 다른 작업을 하면서 영상을 시청할 수 있네요.

 

 

해상도가 높아 영상 편집에서도 보다 넓은 환경에서 작업이 가능해요.

 

 

 

[영상 및 게임 PLAY 테스트]

 

 

 

 

영상과 피파온라인4를 테스트하였는데 이 가격에 이정도 퀄리티는 정말 드물것입니다.

 

 

[삼성 DEX 연결 테스트]

 

 

 

크로스오버 27UL990 HDR TYPE-C 4K 프리미엄은 USB Tpye-C 연결이 가능하기 때문에 USB Tpye-C단자로 충전하는 삼성전자 갤럭시 S8 이상의 스마트폰으로는 삼성DEX를 이용할 수 있어요.

제품에서 기본적으로 제공하는 USB Tpye-C로 스마트폰에 연결하면 이렇게 삼성DEX가 자동으로 실행됩니다.

 

 

이렇게 연결해도 모니터는 터치 기능이 없으면 어떻게 해야 할지 모르지만 스마트폰을 보시면 '휴대전화를 터치패드로 사용하기' 기능을 실행하면 스마트폰 화면이 노트북의 트릭패드와 같은 역활을 합니다.

 

 

 

삼성DEX로 YouTube를 실행한 모습입니다. 잠깐 감상해보세요.

 

지금까지 크로스오버 27UL990 HDR TYPE-C 4K 프리미엄를 테스트하였습니다.

 

장점과 단점을 말해드리고 싶어도 이건 활용도와 만족도에서 매우 우수해서 따로 말씀 드리지는 않겠습니다. 게임용이 아닌 회사에서 업무용으로 쓰기에는 90점 이상을 받을 제품이라고 생각합니다.

 

​제품에 대해 궁금하신 점이 있으시면 댓글 남겨주세요.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