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커뮤니티 > 리뷰&사용기
리뷰&사용기 크로스오버의 새로운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리뷰&사용기

크로스오버 크로너스 F2775 FHD HDR 평면 사용기

페이지 정보

작성자 야생자취 작성일19-10-08 14:36 조회39회 댓글0건

본문

모니터를 사용하는 순간 이건 사무실에 사용하기 적합한 제품이라고 판단하였습니다.

스펙적인 측면을 한번 살펴보면 아래와 같아요.

 

큰 특별함을 보이지 않지만 가격대는 아래와 같이 약 14만원대의 가격대로 형성되어 있네요. 

 

사무용으로도 적합한 FHD(풀HD - 1920 x 1080) 해상도, 슬림베젤, 시력보호 기능, VA패널 사용, 75Hz를 지원하는 것으로 보면 저렴한 게이밍 모니터로도 적합하지만 사무실에서 사용하기에 가장 베스트한 제품이네요.

 

[제품 외관 및 개봉기]

 

제가 박스 보관을 잘못해서 박스 상단에 검정색이 눈에 보기 별로 좋지는 않네요. 그래도 심플함이 돋보이는 박스이네요.

 

모니터 박스를 열어 구성품을 확인해보면 모니터를 보호하는 스티로품과 구성품이 비닐에 담겨져 있네요.

 

구성품은 설명서, 전원 어댑터, HDMI 케이블, 전원 케이블, 모니터 받침대, 받침대 고정 나사

 

모니터 뒷면 모습이에요. 위 사진 기준으로 왼쪽에 OSD메뉴 버튼 오른쪽에 지원 단자, 양쪽 구멍은 스피커 출력 부분이에요.

 

지원 단자는 HDMI 1개, VGA 1개, AUDIo 단자, 전원 단자 이렇게 구성되어 있네요.

 

OSD 메뉴는 POWER, AUTO, UP, DOWN, MENU 이렇게 총 5개의 버튼으로 구성되어 있어요.

 

베사홀(VESA)도 지원 하네요. 크기는 100 x 100mm 이네요.

 

이제 정말 심플한 모니터 받침대 조립을 살펴볼께요. 사진처럼 기본적으로 2개의 구성품이 있어야 하며, 사진에는 없는 나사 3개도 준비해주세요.

 

모니터 Y자형 받침대인데 양쪽으로 갈라지는 부분이 모니터 패널쪽으로 하고 난 후 나사로 고정해주세요.

 

모니터 받침대가 설치 완료된 모습이에요. 정말 심플하게 생겼네요.

 

모니터에서 가장 기본적으로 지원하는 틸트(기울이기) 기능이에요. 각도도 적당하네요.

 

모니터 정면 모습이에요. 슬림 베젤이 유독 눈에 띄네요. 디자인적으로는 가격대비 괜찮은 것 같네요.

 

[모니터 기능 및 성능 테스트]

 

사무용이기 때문에 노트북에 연결해서 사용해보았어요. 노트북은 시리즈 9 Always 제품이에요. 노트북에 HDMI 케이블로 연결해서 화면 주사율을 살펴보니 75Hz까지 그래픽 카드가 없어도 지원이 되네요.

 

모니터 베젤의 두께는 안쪽과 바깥쪽 모두 합해서 7mm 정도 되네요. 일반 모니터보다 약 1/2정도 얇은 베젤이네요.

 

 

다음으로 OSD 메뉴에요. 총 6가지의 메뉴가 있으니 사용하기 전에 한번 둘러보세요.

 

모니터에 스피커가 내장되어 있으니 볼륨조절도 됩니다.

 

 

사무용이지만 빠져있지 않는 조준선 표시 기능이에요.

 

사무용에 시력보호 기능은 확실히 있어야 겠죠? 플리커프리가 제대로 되는지 확인해보았어요.

 

동영상을 재생한번 시켜보았어요.

 

모니터의 색감이 괜찮네요. 배우의 이쁨이 철철 넘치게 표현되네요.

 

 

영화도 한번 재생 시켜보았는데 영화 보기에도 괜찮네요.

 

이런 모니터로 만화책 파일을 보면 어떨까 한번 실행해보았어요. 만화책 보기에도 적당하네요^^

 

​[게임 성능 테스트]

 

https://youtu.be/9WPHritUWSo

아무리 사무용이지만 게임에서는 어떤 모습을 보이는지 궁금하여 오버워치를 한번 해보았어요. 큰 문제가 없이 게임이 돌아가네요.

 

 

https://youtu.be/srMtTbeQdNY

 

 

마찬가지로 디아블로 3도 한번 플레이 해보았는데 게임하는데도 무리는 없네요.

 

크로스오버 크로너스 F2775 FHD HDR 평면 모니터를 사용해본 후 장단점을 아래 간략히 정리해봤어요.

 

[장점]

 

1. 크로스오버는 게이밍 모니터를 전문적으로 만들어서 그런지 일반 사무용 모니터 고려되는 모니터에도 게이밍 기능을 빼지 않는 센스있네요.

 

2. 약 14만원대로 27인치 모니터를 구매할 수 있고, 성능도 위에 사용기를 보면 알겠지만 매우 적합하다. 대량으로 모니터를 구매하는 곳이 있다면 추천해주고 싶을 정도임.

 

[단점]

 

1. OSD 메뉴 버튼이 원형 버튼이면 어떨까 했어요. 저렇게 나열된 것은 이제 좀 불편하더라구요.

 

2. 스피커 소리는 역시 기대에 미치지 못하네요.

 

http://prod.danawa.com/info/?pcode=9401247

 

 

이만 '크로스오버 크로너스 F2775 FHD HDR 평면' 사용기를 마칩니다.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