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커뮤니티 > 리뷰&사용기
리뷰&사용기 크로스오버의 새로운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리뷰&사용기

디자이너를 위한 라인업 '미인(美人)' 신제품 출시!! 크로스오버 27Q3 AHIPS 리얼 AdobeRGB 미인(美人)

페이지 정보

작성자 야생자취 작성일18-12-28 00:26 조회598회 댓글0건

본문

크로스오버의 대표 라인업 중 하나라고 생각하는 '미인'신제품이 새롭게 출시되었어요.

 

가끔 포토샵 하다보면 기억나는 모델인데 단종 기간이 좀 오래 되어서 이제는 구경하기 힘들꺼라고 생각했거든요.

 

먼저 새롭게 출시한 '크로스오버 27Q3 AHIPS리얼 AdobeRGB 미인' 제품의 간단 스펙부터 살펴볼께요.

                                 출처 : 다나와(http://www.danawa.com)

 

'미인(美人)'모델의 라인업 답게 AdobeRGB를 지원하네요. AdobeRGB는 웹 디자인이나 DSLR 카메라로 촬영한 사진을 편집하거나 보정하는 업무를 하는 사람한데는 유용한 지원 기능이라고 할 수 있어요. 이 부분은 이 제품 기능 기능 소개할때 더 설명해볼께요.

 

​앗! 잠시 이 제품의 사용기를 시작하기 전에 이 기능이 정말 묻힐까봐 먼저 간단히 소개 드립니다.

바로 '크로스오버 27Q3 AHIPS리얼 AdobeRGB 미인'의 중요한 기능인 Adobe RGB 입니다.

 

           좌 : 크로스오버 27Q3 AHIPS 리얼 AdobeRGB 미인  ///  우 : 21:9 VA커브드 sRGB 100% 지원 모니터

 

먼저,  '크로스오버 27Q3 AHIPS리얼 AdobeRGB 미인'과 제가 기존에 사용하고 있는 모니터와 화면을 비교해봤어요. 색감의 차이가 느껴지시죠??

 

 

그리고 김환 교수 프로파일을 지원하고 있다고 하네요.

크로스오버 홈페이지에서 다운이 가능하다고 하여 제가 아래 링크를 남겨봤어요. 이 기능응 먼저 머리에 담아두고 모니터 사용기를 보시면 이 제품의 얼마나 좋은건지 시야가 달라질꺼라고 생각해요.

 

http://www.crosslcd.co.kr/bbs/board.php?bo_table=down&wr_id=91

 

그럼 이제 '크로스오버 27Q3 AHIPS 리얼 AdobeRGB 미인'에 대해서 자세히 볼까요?

 

 

[외관 및 개봉기]

 

먼저 '크로스오버 27Q3 AHIPS 리얼 AdobeRGB 미인'의 제품 박스에요.

 

박스 상태가 뭔가 묻어 보여서 더렵혀 보이지만 제가 이동 중에 잘못 가져와서.. 저렇게 되었어요.(혹시라도 오해 할까봐 이렇게 글 남겨요.)

 

박스를 개봉해보면 받침대는 모니터 박스 개봉할자 말자 'ex 받침대'라고 적혀 있는 곳 안에 있어요.

 

'ex 받침대'라고 적혀 있는 부분을 열어보면 사진처럼 보관되어 있어요.

 

모니터 구성품을 모두 나열해본 모습이에요. 생각보다 심플해 보이지만 모니터 받침대와 기둥 이외에 남은 부속품은 어댑터와 전원케이블이 들어 있는 비닐에 많이 들어져 있어요.

 

위의 사진에서 잘 안보인 구성품만 나열해봤어요. 모니터 리모컨, Aux케이블, 어댑터, 전원 케이블, DVI케이블, 모니터 받침대 연결 나사로 구성되어 있네요.

 

모니터 비닐을 빼고 난 후 모니터 정면 모습이에요.

 

다음으로 모니터 후면 모습이에요. 블랙의 마감이 정말 깔끔하네요.

 

모니터 지원 단자는 위의 사진 처럼 DP, VGA, DVI, HDMI, PC Audio In, DC IN으로 구성되어 있어요.

 

모니터 정면 기준으로 왼쪽에 OSD 메뉴가 있는데 정면에서는 안보이고 뒷면에 버튼이 있으니 참고하세요.

 

모니터 받침때까지 완성하고 난 후 모니터 모습이에요. 모니터 전체적인 테두리는 두꺼워 보이지만 마감은 정말 깔끔하네요.

 

위에서 이야기 한대로 OSD 메뉴 버튼은 뒷면에 있으니 꼭 참고하세요.

 

[모니터 성능 및 기능 소개]

 

              좌 : 크로스오버 27Q3 AHIPS 리얼 AdobeRGB 미인  ///  우 : 21:9 VA커브드 sRGB 100% 지원 모니터

 

일단 모니터 색감을 비교하고 기존에 사용하던 모니터와 같은 바탕화면으로 비교해보았습니다.

일반적인 색감으로만 보자면 확실히 왼쪽에 있는 제품이 더 선명해 보이지 않나요?

 

해상도는 처음에 소개한 스펙대로 2560 x 1440 / 75Hz를 지원하고 있네요. 

 

QHD 해상도를 사용하면 27인치 이지만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2개 동시에 실행 시켜도 웹 쇼핑에는 전혀 상관없는게 확인되요.

 

다음으로 인터넷창을 한개 실행시키고 오른쪽에 영상을 실행시켜도 전혀 불편함이 없네요.

 

요즘 녹스로 모바일 게임을 자주 하는데 창을 3개 한번 실행시켜봤어요. 조금 작게 했지만 3개를 실행시켜도 화면이 꽉차지는 않네요.

 

다음으로 모니터 무결점 테스트를 해봤어요. 다행이 결점이 하나도 없는 양품이네요.유후~~ㅎ

 

이제 모니터의 광시야각을 테스트 해봤어요. 사진이 조금 어둡게 나왔지만 시야는 광시야각 패널답게 어느 각도에서도 선명하네요.

 

다음으로 영화 감상을 테스트 해봤어요. 색상의 선명함이 좋아서 그런지 일반 모니터보다는 확실히 영화를 볼맛이 나더라구요.

 

애니메이션도 한번 실행해봤는데 저화질의 애니메이션임에도 애니메이션이 선명하고 좋았어요.

 

일반 영상도 한번 실행해봤는데 TV에서 보는 것 처럼 깔끔하고 선명하네요.

 

이제 모니터에서 지원하는 기능을 몇개 확인해볼께요. 위 사진은 화면 비율 조정이에요. 4:3과 16:9 두개를 지원하네요.

 

다음으로 FPS게임할때 필요한 조준선 표시 기능이에요.

 

모니터가 내부 스피커를 지원하기 때문에 음향 조절도 가능해요.

 

다음으로 모니터의 OSD 메뉴이에요. 총 6가지의 메뉴로 구성되어 있어요.

 

모니터의 기능을 보다가 블랙EQ라는 기능이 있어서 사진을 한번 찍어봤어요. 블랙 EQ의 레벨이 올라갈 수록 화이트톤이 올라가는 느낌을 주더라구요.

 

 

이제 게임 테스트를 한번 진행해봤어요. 실력은 형편없지만 모니터 성능 테스트이니 한번 봐주세요.

 

 

이제 이 모니터의 가장 중요한 기능이죠. 바로 Adobe RGB에요. '크로스오버 27Q3 AHIPS 리얼 AdobeRGB 미인'은 이번에 LG정품 패널을 사용하면서 Adobe RGB 99% 기능을 추가하였는데 위의 설명처럼 Adobe사의 포토샵과 호환이 높으며 Adobe 프로그램으로 작업한 화면 결과물과 출력된 결과물의 정확한 매칭으로 다양한 인쇄작업에서도 효율적이라고 합니다.

 

제가 모니터에서 확인했을때는 75Hz까지 지원 되는 줄 알았는데 부스트 클럭 기능으로 100Hz까지 설정이 가능하네요. 설정 방법에 대해서는 아래 링크 해두었어요.

http://www.crosslcd.co.kr/bbs/board.php?bo_table=faq&wr_id=23&page=3

 

 

이제 마지막 기능으로 빠질 수 없는 시력 보호 기능을 상품 정보에서 가져와 봤어요.

저는 로우 블루라이트 기능은 잘 사용하지 않지만 플리커 프리는 꼭 모니터 구매할 때 지원하는지 확인하는 기능이에요.

 

​모니터의 전체적인 색감은 정말 디자이너가 사용한다면 만족할 수 있지 않을까 하네요.

 

다만, 브랜드가 크로스오버라서 큰 브랜드사보다는 인지도가 낮아서 많이 꺼려지겠지만 저렴한 가격으로 도전해보실 분이라면 한번 꼭 도전해보시길 추천 드려요.

 

이만 '크로스오버 27Q3 AHIPS 리얼 AdobeRGB 미인'의 사용기를 마칩니다.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