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커뮤니티 > 리뷰&사용기
리뷰&사용기 크로스오버의 새로운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리뷰&사용기

크로스오버 324KS UHD HDR 봉달이 리뷰

페이지 정보

작성자 replay 작성일17-09-30 22:14 조회106회 댓글0건

본문

최근 PC게임을 시작으로 4K 게이밍 시장이 본격적으로 커감에 따라 모니터에 요구되는 기능은 점차 복잡하고 다양해지고 있습니다. 과거엔 단순히 화면의 사이즈가 얼마나 큰지가 중요했지만, 지금은 사이즈 이외에도 고화질을 위한 4K UHD해상, 본래의 색상을 재현하기 위한 HDR, 게임에서 중요한 빠른 응답속도까지 다양한 기능을 갖춘 크로스오버의 324KS UHD HDR 봉달이(제품명 참 기네요;;;) 모니터를 구매하게 되면서 사용기를 남겨봅니다. 

개봉기

기존에 22인치만 써서 몰랐는데 32인치는 박스부터 크기가 엄청납니다! 박스 외관에는 UHD지원이 큼지막하게 표현되어 고해상도 지원이 장점이라는걸 한눈에 보여줍니다.
 
상자안에는 구성품들이 꼼꼼하게 자리를 잡고 있습니다. 받침대는 분리되어 있어 조립이 필요한데 꼼꼼한 설명서가 미안할 정도로 조립이 간단하네요. 모니터를 간편하게 조작할  있는 리모컨을 제공하는게 눈에 띄고, 하나  특별한 점이라면 기본제공 케이블은 DP케이블입니다. 이 제품의 본질은 PC 연결하는 모니터임을 다시 한번 알려주는 부분입니다. 


박스포장 사진

전체 구성품
외관 디자인

제품을 고른 가장 큰 이유 중 하나는 디자인이 마음에 들어서 입니다. 얇은 베젤과 날렵하고 스타일리쉬한 스틸의 받침대가 인상적이었는데 실제로 보니 마감이 더욱 맘에 듭니다. 사진으로만 봤을땐 받침대가 얇아보여서 걱정했는데 조립하고 들어보면 묵직한 금속재질이기에 믿음직합니다. 덕분에 제법 무게가 나가는  제품의 무게도 무리없이 버텨줍니다. 다소 아쉬운 부분은 틸트기능만 제공하는 받침대 기능인데, 이는 모니터가 VESA홀을 지원하니 필요하다면 벽걸이 또는 별도의 받침대로 마음껏 교체가 가능합니다.


조립 후 받침대 모습

받침대의 뒷태(?)

모니터 후면을 보면 정말 다양한 입력 단자를 제공하는 것을   있습니다. 입력단자는 많을땐 모르지만 부족할땐 답답한 적이 한 두번이 아니었기에 뒷모습만 보고 믿음직 스러웠습니다. HDMI가 3개나 지원되고 DP단자, VGA, 안테나 단자까지 보유하고 있기에 PC이외에도 IPTV나 콘솔기기, 노트북, 프로젝터 등 다양한 기기를 물려도 부족함 없는 입력포트는 큰 장점입니다. 


듬직한 후면 입출력 단자

제품의 후면 우측에는 조작을 위한 버튼 3개가 위치하고 있습니다. 주목할 점은 OSD설정 조작을 위한 버튼이 조이스틱형이라는 점인데 다양한 기능을 직관적으로 조작할 수 있어 참신하고 편리했습니다.


인상적인 조이스틱형 조작버튼

OSD메뉴구조, 조이스틱형 조작버튼으로 편리하게 조작 가능하다.

모니터 설치한 모습입니다. 좁은 책상이라 자리가 안나올 줄 알았는데 다행히 모니터가 딱 알맞게 들어가서 기분이 좋네요. 그리고 대망의 선정리... 이 과정은 과감히 생략합니다. 하지만 정리하면 기분이 좋아지고 마음이 정화됩니다!


선정리 후(좌측의 흰선은 짧아서 묶지못한게 내내 걸리네요...)
모니터 활용

모니터 크고 해상도가 높아서 한 화면서 많은 것을 담을 수 있습니다. 피벗이 지원되는 기존 22인치 모니터는 작업화면은 2개정가 적당했는데, 본 제품은 FHD해상도로 4개의 창을 동시에 띄울  있습니다. 특히, PC TV, TV 콘솔  입력 단자가 다르더라도 PIP PBP등의 화면분할 기능으로도 동시작업이 가능합니다. (화면의 색감이 조금 누런건 윈도우의 야간모드 설정에 의한것이지 제품의 문제가 아님을 미리 밝힙니다.)


4분할한 모니터화면

바로 게임에서의 성능을 테스트해봅니다. 게임을 위한 오버드라이브 지원으로 6ms 응답속도를 보여 빠른 화면전환에도 깨끗한 화면을 보여줍니다. 철권으로 테스트해봤는데 인풋렉이 안느껴져 콤보가 잘 들어가고 화면이 커서 게임을 즐기는 재미가 있습니다.(오랫동안 철권을 해온 고인물이지만 실력은 철린이네요;;;)


일단 철권을 실행해봅니다!

매칭되기전 대기화면... 들어가서 냅다 두들겨맞아 플레이화면은 차마 담지 못했네요;;;

영상 테스트는 유튜브의 4K 해상도 영상과 IPTV에서 실시간 영화, 그리고 애니메이션으로 테스트해봤습니다. 유튜브 영상을 보면 눈이 정화됩니다. 4K 해상도 지원으로 디테일이 눈에 보일 정도입니다. TV와 달리 모니터이기에 가까이서 보니 원본소스의 해상도가 높을 수록 더욱 좋은 화질을 보여줍니다.


유튜브 4K 영상 재생화면1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