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커뮤니티 > 리뷰&사용기
리뷰&사용기 크로스오버의 새로운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리뷰&사용기

[사용후기] 비트코인, 주식모니터링하기 좋은 모니터 등장! 크로스오버 빅포터블 모니터

페이지 정보

작성자 야생자취 작성일21-06-21 17:12 조회514회 댓글0건

본문

우리가 흔히 휴대용 모니터라고 불리는 포터블 모니터를 '크로스오버존'에서 새로운 용도로 제품을 출시하였습니다.

 

이번에 크로스오버존에서 출시한 '빅포터블'모니터는 23인치 포터블 모니터 입니다. 크기때문에 휴대가 쉽지 않지만 요즘처럼 노트북의 활용이 높은 시기에는 서브용 모니터로 매우 유용할 것으로 추측됩니다. 그리고 포터블 모니터답게 터치스크린을 지원하기 때문에 편리함면에서 높은 점수를 받을 수 있을 것입니다.

 

"제품 소개하기 전에 주요한 특징을 먼저 살펴보겠습니다."

 

 

화면 크기는 23인치이며, 화면 패널은 IPS (LG제품 사용), 해상도는 1920 x 1080(풀 HD), sRGB 98% 지원이 눈에 뛰네요.

 

그럼 이제부터 빅~~포터블 모니터인 '크로스오버 230FL75 IPS TYPE-C 터치 HDR'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

와~터치 스크린 모니터가

이렇게 편리했나요?

"

기존 포터블을 틀을 깨다!

 

 

기존 모니터는 모니터 스탠드라는 부속품이 있고 기존 포터블 모니터는 덮개를 활용해서 모니터 받침대 역활에 사용했는데 이번에 출시한 '크로스오버 230FL75 IPS TYPE-C 터치 HDR'는 별도의 스탠드를 옵션으로 판매하고 있으며, 별도의 스탠드를 설치하면 위의 사진처럼 꾸밀 수 있습니다.

노트북 서브 모니터의 새로운 형태이죠! (제가 사용한 테이블이 작아보이네요)

 

 

 

다른 각도에서 촬영한 모습입니다. 이렇게 사용하면 기존에는 마우스로 이쪽 저쪽 왔다갔다 힘들게 느껴졌는데 그러나 이 모니터는 '터치 스크린'을 지원합니다.

 

그럼 실제 사용하면 어떤 느낌인지 볼까요?

 

듀얼 모니터 터치 활용편

 

 

 

위 사진의 셋팅대로 듀얼 모니터로 터치하는 모습을 보여드렸어요. 아직 마우스로 사용하는게 익숙해서 가끔 마우스로 움직이지만 생각보다 편리하죠?

 

 

가로모드 터치스크린 활용편

 

생각보다 듀얼 모니터로 노트북 양쪽에 놓고쓰면 편리하네요. 그리고 노트북 패드처럼 손가락으로 글자를 크게 볼 수 있다라는 것도 매우 장점이네요.

 

 

 

앞에서는 듀얼 스크린으로 사용한 모습을 보여주었다라면 이번에는 단독으로 가로모드에서 사용한 모습을 촬영한 것입니다.

 

세로모드 터치스크린 활용편

 

 

 

 

세로모드도 어떻게 쓰느냐에 따라서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것 같네요. 마치 큰 휴대폰 화면을 이용하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삼성 DEX 모드 사용편

 

 

 

삼성전자 갤럭시S8 이후 지원되는 삼성 Dex는 활용도가 매우 높은 소프트웨어인데 13~15인치 포터블 모니터를 이용할때보다 화면이 커서 좋네요.

 

닌텐도 스위치&스마트폰 게임편

 

 

 

닌텐도 스위치를 위한 모니터를 찾는다면 이번 신제품인 빅포터블 모니터도 좋은 선택지가 될 듯하네요. 닌텐도로 게임하는데 매우 활용도가 높았습니다. 제가 닌텐도 스위치 배터리가 100%라서 배터리 충전까지는 확인 못했지만 노트북이 충전되니 충전에도 문제 없을듯 합니다.

 

----------------------------------------

 

지금까지 빅포터블 모니터의 활용편을 주로 소개해보았습니다.

이제부터 제품의 기본 패키지 구성에 대해서 살펴보겠습니다.

 

 

"

제품 패키지&개봉기

 

"

 

 

크로스오버 230FL75 IPS TYPE-C 터치 HDR를 구매할 때는 별도로 전용 거치대로 구매하면 좋습니다.

 

 

제품을 박스에서 꺼내면 사진과 같이 기본 구성품이 있습니다.

 

 

모니터 스탠드, 스태드 받침대, 스탠드와 모니터 고정 나사, 전원 어댑터, 설명서, HDMI-HDMI 케이블, USB-C to USB-A 케이블, USB-C to USB-C 케이블 이렇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모니터 기본 스탠드 조립 영상입니다. 생각보다 너무 쉬워서 이런것 왜 만들었을까 생각드실것입니다.

 

 

모니터 스탠드를 완성하고 모니터에 설치한 모습입니다.

 

크로스오버 230FL75 IPS TYPE-C 터치 HDR 전용 거치대

 

 

다른 모니터와 다르게 이번 모니터는 전용 거치대가 존재 합니다.

 

 

전용 거치대 베사홀 규격은 75x75mm 입니다. 

 

 

하단에는 거치대 모서리때문에 다른 곳에 기스가 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한 고무가 설치되어 있습니다.

 

 

제품 구성품은 미끄럼 방지판도 별도로 존재합니다.

 

 

모니터와 연결하기 위한 나사도 4개가 보입니다.

 

 

전용 거치대 옆모습입니다.

 

 

 

전용 거치대는 0~180도 조절이 가능합니다.

 

전용 거치대 가로모드 설치 모습

 

 

 

전용 거치대 세로모드 설치 모습

 

 

모니터 OSD메뉴 소개

 

 

고화질 영상 촬영

 

 

 

 

 

지금까지 '크로스오버 230FL75 IPS TYPE-C 터치 HDR'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이 모니터를 사용하면서 알아둬야 하는 사항이 있어서 아래 한번 정리해보았습니다.

 

꼭 알아둬야 하는 사항

 

1. HDMI 케이블로 모니터를 이용할때는 꼭 USB-C to USB-A 케이블로 노트북이나 컴퓨터에 같이 연결하시기 바랍니다.

2. 빅포터블 모니터 2대를 이용할 경우 터치 설정을 아래 URL을 참고해서 별도로 설정을 해주시는게 좋습니다.

싱글 버전 - http://www.crosslcd.co.kr/bbs/board.php?bo_table=faq&wr_id=87

듀얼 버전 - http://www.crosslcd.co.kr/bbs/board.php?bo_table=faq&wr_id=94

 

이 모니터를 사용하면서 가장 크게 느낀 점은 내가 원하는 글자나 화면을 손으로 터치해서 크게 볼 수 있는게 너무 좋았습니다.

그런 장점이 있다보니 시력이 안 좋으신 부모님에게 이 모니터를 사용해서 휴대폰을 조금 더 편하게 사용하는 것도 활용하기 좋은 장점으로 판단됩니다.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